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지역을 바꾸는 문화예술교육’ 본격 시동
작성자 문화예술과 등록일 2024.07.04 16:19
조회수 24

광양시, ‘지역을 바꾸는 문화예술교육’ 본격 시동


- 전남문화재단 공모 ‘2024년 행복전남 문화지소 사업선정

- 서울대 남부연습림 관사를 거점으로 지역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사업 펼쳐

- 지역 예술가 대상으로 특화프로그램 기획자 양성과정참여자 모집

 


광양문화도시센터는 지난 5월 전남문화재단에서 공모한 ‘2024년 행복전남 문화지소 지원사업에 선정돼 본격 사업을 추진하고 기초문화예술교육 거점 활성화에 나선다.

 

센터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숲 속 밝은 볕 문화지소사업을 추진해 광양읍에 소재한 서울대학교 남부연습림 관사(174.55, 등록문화재)를 거점으로 지역 내 문화공간과 연계한 기초문화예술(교육) 거점 활성화, 문화 인력 창출 등을 위한 사업을 펼친다.

 

, 오는 11월 말까지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마을로 간 교실취향 기반 시민 문화 소모임을 지원하는 매시러운 시민클럽문화공간 특화프로그램 기획인력 양성 및 시범 사업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양성에 중점을 두고 문화공간 특화프로그램 기획자 양성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오는 9()까지 광양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예술가와 예술강사를 대상으로 참여자 신청을 받고 있다. 이후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10명 내외로 선정한 후 교육과 실습 과정을 거쳐 우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강사)은 광양시 및 광양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광양문화도시센터 이메일(gycc2022@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양문화도시센터(061-761-0701)로 문의하면 된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문화예술교육은 예술의 가치와 매력으로 삶과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지역 예술인들의 새로운 도전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