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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인화 광양시장,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 개최
작성자 민원지적과 등록일 2024.07.01 18:17
조회수 22

정인화 광양시장,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 개최


- 민원 담당 공무원 사기 진작 및 민원 서비스 질 향상 도모 -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26일 광양읍사무소를 찾아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행정 최일선에서 대민업무를 처리하는 민원 담당자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청취하는 자리가 됐다. , 각종 현안 민원 사항에 대한 공유와 민원 서비스 개선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정 시장은 민원인의 특성을 파악해 의연하게 대처하면서 고질적이고 악의적인 민원은 적극적으로 대응하되, 단발성 민원은 민원인의 마음을 헤아려 공감하고 소통하며 내 가족같이 응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 민원지적과, 허가과, 중마동사무소 등 일선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간담회에서 건의된 각종 사항 등은 관련 부서에 통보해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53일 기관 차원에서 체계적인 대응과 직원 보호를 위해 악성 민원 대응팀(T/F)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악성 민원 발생을 대비해 비상 대응 모의 훈련을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달 25일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악성민원 대응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7월 정기인사에 맞춰 시청 홈페이지 조직도에 직원 이름을 비공개로 전환할 계획으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 연락처 : 061)797-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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