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중마도서관, 흥미로운 ‘남도 민속’ 파헤친다
작성자 도서관과 등록일 2024.06.05 17:55
조회수 16

광양중마도서관, 흥미로운 ‘남도 민속’ 파헤친다


오는 20일부터 2024지혜학교인문 심화 강연 시작 -

 

 

광양중마도서관이 2024지혜학교인문학 강연을 열고 남도 민속을 재조명한다고 밝혔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문화시설 공모사업으로 인문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을 통해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도록 대학 교양 수준의 심화 강연을 제공한다.

 

중마도서관은 올해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620일부터 9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총 12회에 걸쳐 남도 민속에 스며있는 선조들의 전승 지혜라는 주제로 시민들을 만난다. 강사는 남도민속학회 회장이자 전남대학교 호남문화연구원인 박종오 교수가 맡았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농경문화를 기반으로 형성된 남도(호남) 지역의 전승 민속과 강(해양(海洋) 문화에 대해 살펴보며 생태 적응에 대한 선조들의 지혜를 확인해보고, 과거의 문화를 오늘날의 관점에서 재해석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최근 파묘, 악귀등의 대중문화 콘텐츠를 통해 민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와 관련된 무속신앙이나 신비한 설화도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성인인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64()부터 중마도서관(061-797-3880)으로 전화 또는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신중년층의 인문 활동 지원을 위해 50대 이상 참가자를 우선 모집한다.

 

지혜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중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광양시는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성장을 위해 도서관별로 다양한 강좌와 문화행사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지혜학교는 수준 높은 심화 강연을 원하는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만큼 많은 분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