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도심 속 자연과 함께 걷고 싶은 숲길 조성
작성자 공원과 등록일 2024.05.23 20:14
조회수 77

광양시, 도심 속 자연과 함께 걷고 싶은 숲길 조성


- 우산공원, 서산공원 '걷고 싶은 숲길' 등 자연 친화적 힐링 숲길 매년 조성 -

 

 

광양시는 전라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연 숲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2022성황 걷고 싶은 도심 숲길조성을 시작으로 2023년 광양읍 서산 걷고 싶은 숲길을 조성했다.

 

올해는 광양읍 우산공원에 자연 친화적인 여가 공간과 환경 훼손이 적은 걷고 싶은 숲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걷고 싶은 숲길은 도비 7천만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17천만원을 투입해 7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우산공원 정상 주변에 323m 산책로를 새로 내고 정상까지 이어지는 숲길을 정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우산공원을 찾은 탐방객들은 편백숲을 비롯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고, 우산공원은 정상에서 광양읍 전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신 공원과장은 "도심 구석구석 자연 친화적 힐링 숲길을 매년 조성해왔다""앞으로도 시민 휴식처는 물론 광양의 대표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숲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서산공원에 조성된 '걷고 싶은 숲길'은 서산 숲속 쉼터를 갖추고 있어 등산객들이 안전하게 걸으며 서천변 등 주변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담당부서 : 공원과 / 연락처 : 061-797-2949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