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막힌 빗물받이’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작성자 안전과 등록일 2024.05.16 15:23
조회수 33

광양시, ‘막힌 빗물받이’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 빗물받이 막힘 집중 신고 기간(5. 1.~10. 31.) 운영 -

 

 

광양시는 51일부터 1031일까지 도시침수 예방을 위해 빗물받이 막힘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빗물받이는 도로와 주택가 등에서 흘러나오는 빗물을 모아서 하수관으로 유출하는 시설이다. 빗물받이 내부에 토사, 낙엽 등 각종 쓰레기가 쌓이면 빗물 역류로 침수가 발생하고, 빗물받이 덮개가 있는 경우에는 도로 침수를 2배 이상 증가시킨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여름도 강한 장맛비와 집중호우, 강한 태풍이 북상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에 따라 빗물받이 막힘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

 

빗물받이 막힘 집중 신고는 생활 속 위험요소를 누구나 신고할 수 있도록 구축한 안전신문고앱을 실행하고 안전신고 메뉴에서 도로, 시설물 파손 및 고장을 선택한 다음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조선미 안전과장은 빗물받이에 담배꽁초 등 쓰레기 버리지 않기, 빗물받이 위에 덮개 놓지 않기도 안전 신고만큼이나 중요하다면서 안전한 도시 광양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안전과 / 연락처 : 061)797-2828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