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가상 핵 공격 사후관리 통합훈련 전개
작성자 안전과 등록일 2023.09.11 17:34
조회수 305

광양시, 가상 핵 공격 사후관리 통합훈련 전개


- 을지자유의방패 훈련과 연계해 민, , , , 소방 등 유관기관 참여 -

 


광양시는 지난 7일 광양항 변전소 일대에서 을지자유의방패(UFS)훈련과 연계해 핵 공격 후 사후관리에 대한 통합훈련을 전개했다.

 

이번 훈련은 민, , , , 소방의 가용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시민 생활 안정을 도모함과 함께 기관별 통합 방위 태세를 갖춰 대응하는 제반 활동을 숙달, 강화하고자 이뤄졌다.

 

이날 훈련에는 육군 1989부대 화생방 지원대 등 7개 부대와 7391부대 4대대 등 5개 부대, 광양경찰서, 광양소방서, 여수 119 화학구조센터 등 약 150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여수시 국가산단 내 핵무기 공격이 감행돼 낙진 및 방사능 노출 등 후속효과에 의한 간접 피해를 입은 우리 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시는 훈련장소 일대에 현장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해 방사성 물질 피해에 대한 상황파악 지원사항 판단 및 조치 복구 등 통합조치태세를 점검했다.

 

또 각 기관은 핵 공격에 따른 피해로부터 방사능 공중·지상 정찰 무인파괴 방수차 운용 정밀장비제염 운용 오염 전상자 분류소 운용 정밀인체제염소 운용 긴급환자 후송 등 실전 상황처럼 가용장비를 총동원해 사후관리 조치를 순차적으로 연습했다.

 

정은태 안전도시국장은 핵 위협이 고조됨에 따라 핵 관련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준비가 잘 된 조직은 어떤 상황이 닥치더라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사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통합 방위 능력과 체계를 꾸준히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안전과 / 연락처 : 061)797-2829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