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막걸리와 인문학의 결합 ‘빨간 뚜껑 막걸리 문화살롱’ 성료
작성자 문화예술과 등록일 2023.09.05 16:47
조회수 230

광양시, 막걸리와 인문학의 결합 ‘빨간 뚜껑 막걸리 문화살롱’ 성료




- 어른들을 위한 특별한 문화예술프로그램 -

- 막걸리와 인문학을 결합한 새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 -

 

광양시는 사라실예술촌(촌장 조주현)이 지난 826일 개최된 막걸리와 인문학을 결합한 새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 빨간 뚜껑 막걸리 문화살롱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광양시 사라실예술촌이 주관하고 광양시 문화도시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3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계층의 광양시민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김경섭 전통주 소믈리에의 막걸리 인문학 강연을 통해 전통주와 일반 막걸리, 수출용 막걸리를 비교 시음해 보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광양 막걸리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세대를 아우르는 나경아 가수의 공연과 즉석에서 이어진 신청곡으로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 올렸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미식과 인문학의 결합으로 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라 광양 쌀의 활용 영역을 다양하게 확장해 쌀 소비 촉진을 높이는 사회적 책임을 지역민들과 함께 나누고, 광양에서 나는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문화예술과 융합해 추진함으로써 의미가 새롭다.

 

최근 막걸리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 확대와 막걸리에 대한 어린 시절 추억을 지닌 중장년층 간의 세대 간 교류와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조주현 광양시 사라실 예술촌 촌장은 평소에 문화예술 활동에 관심 없는 지역민들도 소외되지 않고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양균 문화예술과장은 어른들만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다양한 연령층의 문화 예술적 관심을 이끌었다는 점에서 뜻깊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예술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 즐기는 유익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문화도시 광양으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계층과 연령층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자원과 이슈들을 연계한 새로운 프로그램들에 대한 시도와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라실 예술촌은 시민들의 열띤 호응과 관심에 힘입어 문화인문학과 지역 음식 자원을 주제로 한 후속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예정이다.

 

 

담 당 : 문화예술과 / 연락처 : 061)797-2229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