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공동주택 재활용품 상설나눔장터 4개소 개설
작성자 환경과 등록일 2015.11.30 18:41
조회수 626
- 시에서 설치 지원하고 아파트에서 직접 운영 -

- 자원 절약실천 및 나눔 문화 확산, 주민들 간 소통의 장 기대 -



광양시는 중고 생활용품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자원 절약실천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공동주택 재활용품 상설나눔장터가 개설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재활용품 상설나눔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하진 않지만 버리기엔 아깝고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건을 서로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곳으로, 시에서 설치를 지원하고 아파트의 부녀회 등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시는 지난 3월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금광1차, 성호2-1차, 송보7차, 써니밸리아파트 4개소를 선정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중 송보7차아파트는 지난 11월 26일 이기연 시의회 부의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상설나눔장터에는 개장 한 달 전부터 수집한 육아 및 생활용품 등 다양한 재활용품과 물품을 구매하려는 주민들로 가득 찼으며, 특별 이벤트로 나눔장터를 운영하는 부녀회에서 이용객들에게 천연비누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최수근 환경미화팀장은 내년에도 공동주택 재활용품 상설나눔장터 설치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 할 계획이라며, 단순히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장터가 아니라 자원 재활용의 소중함을 깨닫고 주민들 간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광1차, 성호2-1차, 써니밸리아파트의 공동주택 재활용품 상설나눔장터는 12월중으로 개설이 완료될 예정이다.





담   당: 환경과 환경미화팀

연락처: 061-797-2794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