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설 명절 대비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특별 단속 실시
작성자 박정민 등록일 2014.01.10 14:43
조회수 1,061
- 배, 사과, 고사리, 쇠고기, 참깨 등 설 제수품목 중점 단속 -

- 시, 유관기관, 주부명예감시원 등 합동 단속반 편성 운영 -



광양시(시장 이성웅)가 설 명절을 앞두고 농축산물의 부정 유통행위가 성행할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오는 1. 16 ∼ 1. 29(10일간)까지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특별단속기간으로 설정하고 농축산물 판매장 및 음식점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단속은 설 제수품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품목과 수입이 많은 품목인 배, 사과, 쇠고기, 돼지고기 등 628개 품목을 대상으로 대·소매 할인점, 농축협판매장, 재래시장, 노점상, 음식점을 중심으로 실시한다.



주요 단속사항으로는 국산을 특정지역(시군)의 특산품으로 속여파는 행위, 수입산을 국산으로 거짓 표시하여 판매하는 행위, 국산과 수입산 혼합 판매행위, 원산지 미표시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며, 위반사실 적발시 관계법령에 의거 과태료 부과,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번 농산물원산지표시 단속에는 원산지 표시단속의 투명성과 단속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부명예감시원과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합동단속으로 실시되며, 원산지 표시단속 이행 상태가 저조한 재래시장, 영세판매업소와 음식점 원산지 표시 이행여부 등에 대해단속과 함께 집중적인 홍보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설, 추석 등 명절뿐 아니라 연중 농산물원산지 표시지도단속을 실시함으로써 농산물유통질서를 확립하고 생산농가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담   당: 매실특작과 수출유통팀

연락처: 061-797-2381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