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9차 전라남도 동부권의회 의장협의회, 광양에서 개최
작성자 박정민 등록일 2014.01.10 14:42
조회수 1,181
- 백운산의 보존과 효율적 관리를 위해 국립공원 지정 건의문 채택-



제9차 전라남도 동부권의회 의장협의회 회의가 지난 10일 광양시의회(의장 이정문)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금번 회의는 전라남도 동부권 9개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에 이어서 의장협의회 안건협의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회의에 앞서 이정문 광양시의회 의장은 환영인사에서 “남중권 경제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광양시를 방문해 주신 전라남도 동부권의회 의장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전남의 발전과제와 지방자치 공동 현안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정책수립과 이행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김대희 전라남도 동부권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순천시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시·군민이 보다 나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써주신 의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 동안의 활동사항을 점검하고 새로운 도약과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역량을 더욱더 결집해 나가자”고 말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남도의 명산 백운산의 소유권 문제를 하루 빨리 종식시키고 생태자원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국립공원 지정절차를 조속히 이행해 줄 것을 건의안으로 채택하고 전라남도 동부권의회 의장협의회 일동 명의로 청와대와 기획재정부, 교육부, 환경부 등 관계기관에 송부하기로 하였다.



이번 건의안 채택은 지난 7일 광양시와 구례군 대표가 함께 모여 백운산 국립공원 지정을 위한 “광양시–구례군 공동협력” 다짐 이후 연이어 건의서를 전달하는 공동연대 대응으로 지역민의 의지와 심각성을 대변하고 있다.



다음 회의는 오는 2월 순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담   당 : 의회사무국 의정팀

연락처 : 061-797-2514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