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정인화 광양시장, 이른 새벽부터 국회방문
작성자 기획예산실 등록일 2024.06.19 18:08
조회수 87

정인화 광양시장, 이른 새벽부터 국회방문


- 제22대 국회 개원에 맞춰 지역현안사업 12건 건의 -

 

 

정인화 광양시장은 19일 지역 현안 사업들을 건의하기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정인화 시장은 제22대 국회가 새롭게 개원한 만큼 최대한 많은 국회의원에게 광양시 현안 사업을 건의하고자 새벽 4시 광양을 출발했다.

 

이날 권향엽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 사무실 방문을 시작으로 더불어민주당 문금주 의원, 안도걸 의원, 조계원 의원, 김문수 의원, 안규백 의원, 이개호 의원, 소병훈 의원, 주철현 의원, 정성호 의원, 서삼석 의원, 정동영 의원, 박지원 의원과 국민의힘 인요한 의원을 면담하고 최근 광양시가 당면한 현안 사업들을 설명했다.

 

주요 내용은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 경전선 ‘KTX-이음열차 광양역 정차 기회발전 특구 등 지정 세계 최장 골든브릿지 770건립 광양세무서 설치 국보 광양 중흥산성 쌍사자 석등 제자리 찾기 이순신대교 국도 승격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광양사무소 설치 국도2호선 세승교차로 진출입로 추가 개설 세풍산단 진입도로 개설 한국항만연수원 광양연수원 건립 광양항 항만자동화 테스트베드 구축 개설 등 12건의 핵심사업이다.

 

정 시장은 전남 제1의 경제도시이자 남해안권 산업·경제 중심 도시인 광양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핵심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현안 사업들이 반드시 해결돼야 함을 강조하면서 적극적으로 협조를 구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새벽부터 출발해 10여 명이 넘는 국회의원들을 만나는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는 강행군 속에서도 "22대 국회가 힘차게 개원했으니 여러 국회의원들께서 우리 시 현안 사업에 관심을 갖고 지지해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 연락처 : 061)797-1942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