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폐지 판매단가 보전 등 ‘영세 폐지 수집인’ 지원
작성자 자원순환과 등록일 2024.01.22 16:33
조회수 185

광양시, 폐지 판매단가 보전 등 ‘영세 폐지 수집인’ 지원


- 폐지 단가 하락 및 위험한 수집 환경으로부터 영세 폐지 수집인 보호 -

- 122일부터 폐지 판매단가 보전 및 수집장비, 안전장비 지원사업 시행 -

 


광양시는 폐지 단가 하락과 위험한 수거 환경으로부터 지역 내 영세 폐지 수집인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22일부터 ‘2024년 영세 폐지 수집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폐지 단가 가격이 125/kg에서 75/kg까지 떨어져 수집인들의 생계가 어려워지고, 이에 따른 폐지 수거량 감소로 도시 미관 훼손으로까지 이어지고 있어 총사업비 2천만원(전액 시비)을 투입해 폐지 판매단가 보전과 수집장비, 안전장비 등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광양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면서 차량이 아닌 손수레 등을 이용해 폐지를 수집하는 65세 이상 시민, 장애인, 저소득층(차상위계층,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이다.

 

폐지 판매단가 보전의 경우 광양시에서 정한 기준금액과 실제 판매금액 차익을 비교해 기준금액보다 판매금액이 낮은 경우 그 차액만큼 지원해준다.

 

또한, 수요 조사를 통해 폐지 수집 시 필요한 수집·안전 장비(손수레, 야광등, 방한용품 등)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연중 수거판매출전표와 통장 사본 등을 갖춰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용식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 놓은 폐지 수집인을 보호하고 재활용품 수거 활동 촉진과 재활용품(폐지) 적기 수거로 쾌적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자원순환과 / 연락처 : 061)797-2995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