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농촌인력중개센터 확대 운영으로 농촌 인력 부족 해소
작성자 농업정책과 등록일 2024.04.24 19:00
조회수 38

광양시, 농촌인력중개센터 확대 운영으로 농촌 인력 부족 해소


-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통해 일손 필요 농가와 농작업 희망자 중개 알선 -

 


광양시는 고령화와 농촌 인구 감소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확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사업비 18천만원을 투입해 광양농협과 동광양농협 2개소에서 농촌인력중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1회 추경으로 사업비 5천만원(자부담 포함)을 확보해 시 대표 작물인 매실, , 감 등의 농작업을 하는 농민들을 위해 오는 5월부터 다압농협에 추가로 운영할 방침이다.

 

농촌인력중개센터는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농작업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중개하고, 농작업자를 위한 교통비와 숙박비, 영농작업반장 수당, 상해보험료 등을 지원한다.

 

일손 필요 농가와 농작업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광양농협, 동광양농협, 다압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에 신청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구직자는 도농인력중개플랫폼(www.agriwork.kr)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송명종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인력중개센터 확대 운영, 농촌일손 돕기 추진으로 농촌인력 부족 문제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이 지역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농작업 인건비 안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 연락처 : 061)797-3538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