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구봉산전망대’ 전라남도 이달의 추천관광지 선정
작성자 관광과 등록일 2023.12.06 18:36
조회수 139

광양시, ‘구봉산전망대’ 전라남도 이달의 추천관광지 선정


- 12월 테마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해넘이&해맞이명소에 꼽혀 -

 


구봉산전망대가 전라남도에서 매월 선정하는 이달의 추천관광지 12월 테마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해넘이&해맞이명소에 이름을 올렸다.

 

해발 473m에 설치된 구봉산전망대는 사방이 탁 트여 시원한 광양만 풍광과 아름다운 석양, 장엄한 일출의 감동을 두루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구불구불 5km에 이르는 구불양장의 재미를 선사하는 구봉산전망대는 저무는 마지막 해넘이와 희망찬 첫 해돋이를 보려는 시민과 관광객들로 해마다 장사진을 이룬다.

 

낮에는 짙푸른 광양만을 중심으로 이순신대교, 여수산단, 순천왜성, 남해대교가 파노라마로 펼쳐지고 해 질 녘엔 검붉은 노을이 광양만에 어리며 장관을 연출한다.

 

정상에 설치된 매화 형상 메탈아트 봉수대는 낮에는 은빛으로 빛나고 어둠이 내리면 금빛으로 타오르며 신비한 아우라를 뿜어낸다.

 

탁 트인 조망으로 무한한 자유를 선사하는 구봉산전망대는 이순신대교, 광양제철소 등 광양만 야경과 하모니를 이루며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KBS 간판 예능‘12에서 밥도둑을 색출하는 마지막 미션 수행지로 등장해 안방극장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해넘이&해맞이 명소로 선정된 구봉산전망대는 광양만을 비롯한 남해안 일대를 한눈에 굽어볼 수 있는 힐링명소로 연말연시가 아니더라도 일출과 일몰의 장관을 포착하려는 사진작가와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소중한 사람들과 저물어가는 계묘년의 마지막 해넘이와 다가올 갑진년 첫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로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의 구봉산전망대를 적극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담당부서 : 관광과 / 연락처 : 061)797-3717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는 한 번만 참여 가능합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