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 글자크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광양시, 키즈카페 관리운영 실태 안전 점검 실시
작성자 안전총괄과 등록일 2023.03.17 19:04
조회수 144

광양시, 키즈카페 관리운영 실태 안전 점검 실시


- 관리주체의 안전 점검과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 확인 -

 


광양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키즈카페(실내 어린이놀이시설 포함) 9개소에 대해 집중 안전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의 목적은 안전관리 현황을 확인하고 법적 의무사항 준수 여부 등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과 사업자 안전의식 고취로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어린이 놀이공간인 키즈카페는 다양한 시설이 복합적으로 구성돼 있어 시 안전총괄과, 관광과, 식품위생과 및 소방서와 합동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내용으로는 업소 내 설치된 각종 시설 종류 및 현황점검 관리주체의 안전 점검, 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이수 등 의무 이행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조리 시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여부 등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소방안전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고, 보수 및 교체가 필요한 사항은 시설 개선 명령 등을 통해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사후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문병주 안전총괄과장은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된 이후 첫 개학기를 맞이한 만큼 키즈카페, 실내 어린이놀이시설이 더 안전한 시설이 되도록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안전총괄과 / 연락처 : 061)797-1931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소통실
  • 연락처061-797-3221
  • 최종수정일 2023년 02월 20일
공공누리의 제 4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광양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광양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연령대에 맞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