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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진흥청, 소규모 가공·농촌체험 경영체 판로확대 지원
작성자 한상훈 등록일 2020.04.01 13:12
조회수 19

□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활동과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판로 확대와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가공‧농촌체험 경영체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기획판매)을 추진한다.



 ○ 지난 20일부터 국가농업기술포털 ‘농사로’를 기반으로 만든 별도의 누리집(https://nongsaro.go.kr/portal/farmStore)을 통해 농촌교육농장 등에서 생산한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 50종을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소개하고 있다.



  - 또한 해당 누리집에서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위해 농촌진흥청 페이스북 등 공식 SNS(누리소통망)에서 참여 이벤트(행사)를 진행한다.



    * 이벤트 기간 : 3. 25.∼4. 10. / 선정자 발표(4. 16.)



 ○ 한편 3월 말부터 4월 한 달간 네이버 쇼핑플랫폼 스마트스토어에서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농산 가공품을 생산하는 우수 경영체 190개소의 제품을 선보이는 ‘농특산물 오늘 뭐 먹지?’ 기획전이 열린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붙임 2-1) 정부혁신BI(농촌진흥청).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00pixel, 세로 309pixel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판매는 국내 농산물의 소비확대와 대‧중소 기업간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 지난해 11~12월에 운영한 농식품 상생협력 기획전의 경우 참여한 106개 경영체 매출액이 약 12% 상승하는 효과가 있었다.



 



□ 이번에 추진하는 온라인 마케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을 통한 식품구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편리한 구매를 돕기 위해 마련한 착한쇼핑 기획전이다.



 ○ 또한 방문 및 체험객 급감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체험 사업장의 지원을 위해 운영한다.



 



□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이명숙 과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각 지역의 신선하고 우수한 상품이 널리 알려지고 활발한 구매로 이어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가공‧창업 경영체에게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고자료】(코로나 19 극복) 소규모 가공‧농촌체험 경영체 판로확대 지원













보도자료 관련 문의나 취재는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손호기 농업연구사(☎063-238-1015),

홍송원 농촌지도사(☎063-238-102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붙임 2-1) 정부혁신BI(농촌진흥청).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00pixel, 세로 309pixel



<참고자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규모 가공‧농촌체험 경영체 판로확대 지원



 




 



 



 



 



  추진목적



 



   코로나 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소비처 외출자제 및 지역 농식품 소비감소로 소규모 가공·창업 경영체 지원 필요



   온라인 활용, 지역의 신선하고 우수한 상품을 안전하게 소비 유도



 



 



  개요



 



  지원 대상



  ① 농촌교육농장 등 농촌체험 사업장



   * 주요상품 : 신선 농산물(딸기 등), 가공・수제품(청, 꿀, 로얄제리, 천연염색, 한지 등)



  ② 네이버 쇼핑을 통해 농산물 ‧가공품 판매 중인 소규모 가공 경영체  



   * 주요상품 : 음료·건강기능식품, 과자류, 장류, 소스류 등



  지원 방법















농촌체험 사업장



국가농업기술포털 ‘농사로’(농촌진흥청 운영) 기반 마이크로페이지 개설을 통한 상품 소개  ※ 기간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소규모 가공 경영체 



네이버 쇼핑플랫폼 ‘스마트스토어’ 기획전 구성 및 배너광고 노출 지원



※ 기간 : 2020. 3.27. ~ 4. 30.  추후 연장 검토




 



 



  참고사진



 



  ‘농사로’ 기반 마이크로페이지 상단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7e8bee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116pixel, 세로 398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붙임 2-1) 정부혁신BI(농촌진흥청).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00pixel, 세로 309pixel



  ‘농촌진흥청’ ‘농사로’ 누리집 첫 화면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홈피캡처.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39pixel, 세로 795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농사로 캡처.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85pixel, 세로 752pixel



농촌진흥청 누리집 첫 화면



농사로 누리집 첫 화면




 



   ‘농사로’ 기반 마이크로페이지 화면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착한쇼핑(농산물장류).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662pixel, 세로 4152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착한쇼핑(음료청다과류).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662pixel, 세로 7036pixel



 



농산물장류 쇼핑 화면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착한쇼핑(생활소품).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662pixel, 세로 1560pixel



생활소품 쇼핑 화면



음료다과류 쇼핑 화면




출처 : 농촌진흥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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