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프로그램 후기

본문

MBTI&천연 아로마 캔들을 통한 나만의 향 찾기

  • 작성자 : 박 * *
  • 작성일 : 2021-10-25 13:34
  • 조회수 : 278

안녕하세요. 이번에 MBTI&천연 아로마 캔들을 통한 나만의 향 찾기 수강하고 글 남깁니다.

2주에 걸쳐 2시간씩 참여했는데 첫 주에는 캔들 만들기와 검사를 진행했고 두 번째 주에는 결과 해석하고 캔들 포장하는 식으로 수업했습니다. 

아쉬웠던 점이 많아서 하나 하나 남겨볼게요... 

 

1. 첫 주에 캔들 만들기 할 때 원하는 색이 나오지 않아서 속상했는데 강사분께서도 정확히 색이 어떻게 나오는 지에 대해서 모르고 계셔서 신뢰가 가지 않았습니다. 

캔들 만들 때 향료 넣으라는 얘길 처음에 안해주셔서 안 넣고 하신 분들도 있었구요.

만드는 방법을 더 상세하게 알려주셨으면 했어요.

 

2. 제목이 나만의 향 찾기인데 미리 향들이 랜덤으로 정해져서 테이블에 배치되어 있던 점이 아쉽습니다.

차라리 소분하지 않은 상태로 여러 향을 제시해주셔서 어떤 향이 어떤 감정일 때 좋은지 등을 설명해주시면서 선택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나 향은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니까 원하지 않는 향으로 만들어야 할 때 불편하겠다 싶었습니다. 

 

3. 시간 분배에 문제가 있다 생각합니다.

 이전에 다른 캔들 만들기를 했을 땐 2시간으로도 충분했는데 시간이 모자라 완성하지 못하고 다음주로 넘긴 것이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조금 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 부분은 2주 차 때 내용이 너무 별로였기도 해서 말씀드려요. 

차라리 3시간으로 하루에 다 할 수 있게 구성하는 것이 낫겠다 싶었습니다. 

 

4. MBTI 검사를 진행하는 환경이 적절치 않았습니다. 

캔들 만들기 이후 검사를 개별로 진행하도록 했는데 개인마다 만드는 속도가 다르다보니 

정돈되지 않은 환경에서 심리검사를 각자 진행하게 한 점이 아쉽습니다. 

간단한 성격검사라곤 하지만 모두가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검사를 진행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5. 2주차 강의 때 내용이 너무 아쉽습니다. 

성격유형 지표별로 하나씩 설명해주시는데 한 쪽은 좋고 다른 쪽은 나쁜 것처럼 단정지어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러면서 중간에 성격은 좋고 나쁨이 없다고 말씀하셨어요. 

기존에 설명하실 때 이미 그렇게 말씀을 하시고 좋고 나쁨이 없다라고 하시니... 

 

6. 참석하신 분들 이름을 헷갈릴 순 있는데 그럼 물어봐주세요. 

이름을 꽤 자주 헷갈려 하시던데 그럼 확실히 이름을 물어보시고 진행해주시는 것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듣고 있는 사람들도 서로 모르는 사이인데 당황스럽고 강사 분 스스로도 당황스러우셨을 거 같아요. 

 

7. 강의 준비를 좀 더 신경 써 주세요. 

성격유형 설명해주시는 거 사실 워낙 MBTI가 유행하다 보니 조금만 찾아보면 다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좀 더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설명을 바랐는데 아쉬웠어요. 

 

8. 검사 결과 상 각자의 설명을 읽어주셨는데 그건 차라리 개인별로 나눠주셨으면 했습니다. 

모든 참여자의 설명을 하나하나 읽어주시는데 듣고만 있으려니 지루했습니다. 

 

9. 강의식으로 진행하기 보다 활동을 함께 해보면 낫지 않을까 싶어요. 

참여자들이, 혹은 참여자와 강사가 좀 더 서로 소통할 수 있었으면 해요. 

 

10. 전체적으로 너무 아쉬운 수업이었습니다. 

 

아까도 적었지만 시간 배분을 잘 하여 2주차 때 내용을 확 줄여 하루에 3시간으로 진행하거나 하는 방법이 나을 것 같아요. 

강사 선정 시 더욱 전문성 있는 분으로 선정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광양청년꿈터에서 좋은 프로그램도 많이 열어주고 계신 걸 알고 있고 운영해주신 것 자체에도 감사드리지만, 

참여하는 입장에선 시간내어 방문하는 것인데 이렇게 아쉬운 시간이 되어버리니 속상했습니다. 

다른 후기글도 보는데 아쉬웠다는 후기 강사님이 같은 분이시네요. 피드백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캔들과 MBTI라는 주제가 참 매력적인데 그에 비해 강의가 너무 아쉬웠던 지라 글 남겨봅니다. 

삭제하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하고자 하는 사유를 입력해주세요.

댓글목록 0

댓글을 등록해주세요.

  • 1현재페이지